레몬물 효능 , 만들기 부작용 모두 체크해봐요

건강정보|2019. 6. 22. 21:03

 

 

최근 들어서 내장지방 감소와 체중관리 등에 좋다고 알려진 레몬밤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레몬밤은 허브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거나 갑상선 질환을 앓고 계신분이라면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이런 분들도 마실 수 있는 레몬물 효능과 부작용, 레몬물 만드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레몬물 1잔 속에는 사람들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 양의 187%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B와 칼슘, 마그네슘, 철, 칼륨 같은 다양한 영양 성분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레몬물이 우리 몸에서 어떤 이로운 작용들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물 효능


생기있는 하루를 위해서 마시자 

사람 목속의 체내 수분을 보충해주고 유지해주는 전해질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탈수 증상으로 인한 피곤함과 두통 등을 미리 방지할 수 역할을 해줍니다 . 또한 시트로산이라는 성분 함량도 높고 이 성분은 피로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소화 촉진의 도움을 준다.


레몬물의 산 성분이은 소화를 담당하는 효소 생성들을 자극하게 되고, 간의 담즙 생성 등을 도와서 소화불량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역할을 합니다.  

 

 

 

▶해독 및 체중 관리에 탁월

레몬 안에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지요.  또한 신진대사가 더욱더 활발해지면서 부기와 부종을 빼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체 체중 감량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속의 포만감을 들게 하여서 결과로 식욕을 억제하게 해주고 과식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에 효과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몸속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게 되어서 우리의 피부 노화와 손상을 늦춰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기미, 주근깨와 같은 멜라닌 색소를 제거해 줌으로써 얼굴 미백효과를 볼 수 있게 되고, 또한 레몬물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게 해주어 보다 젊고 매끈한 피부를 지니게 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 레몬물은 세안할 때에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빝에서 자세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구취 제거

레몬물은 향균 작용을 하는 레몬의 구연산 성분이라는 것이 우리 입안에 입냄새를 제거해주기도 하고  또한 입속에 있는 유해세균들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면역력 강화

비타민C 성분이 백혈구 생산을 자극해주기 때문에 이로써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레몬물을 섭취하게 되면은 감기와 같은 각종 질병등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고 또한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기분 전환

레몬 향이 사람들의 정신적 스트레스 수준을 낮춰주기도 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카페인에 예민한 분이라면 흔히 먹는 커피 대신에 이 레몬물을 마셔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레몬물 만드는 법


아시다시피 레몬은 대부분 수입을 해서 들어오는 과일이기 때문에 레몬을 이용해서 섭취할 때에는 세척과정이 아주 중요합니다. 농약 성분을 깨끗하게 제거해야지만 이 레몬물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으니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레몬을 볼에 담가 주시고 굵은 소금등을 이용해서으로 벅벅 문질러주시구요. 그 다음에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다시한번 깨끗하게 문질러주시고, 마지막으로는 끓는 물에다가 레몬을 푹 담가서 굴려주면 레몬 세척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위와같이 세척과정을 마친 레몬들을 슬라이스 형태로 잘게 썰으셔서 냉장고 안에 잘 두었다가 꺼내서 한조각 두조각씩 물속에 넣어서 마시면 된답니다. 

 
이 부분에서 한꺼번에 많은 양을 씻으셨다면 슬라이스로 잘게 자른 레몬들을 일회용 비닐팩을 이용하거나 밀폐용기등에 잘 넣어주시고 냉동 보관을 해두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마다 딱 원하는 양만큼 꺼내서 그걸 이용해서 레몬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 레몬물 마시는 법


아침에 일어나셔서 이 레몬물과 함께 하룰 시작한다면 보다 산뜻하고 생기넘치게 하루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 레몬 조각이나 레몬즙을 이용해서 따뜻한 물에 희석해주셔서 마시게 되면 소화 촉진 등과 디톡스 효과를 가질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위와같이 매번 레몬물을 만들기 힘들다고 생각하시면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은 페트병등에 레몬즙을 짜서 넣어주시나, 미리 세척해두신 레몬 조각들을 넣어주시면 하루 종일 들고 다니면서 마시기 간편하니 이런 꿀팁들 잘 알고 계시면 되겠죠?  



이 레몬물은 칼로리가 거의 없는 편인데다가 포만감까지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군것질 양이 줄어들게 되고 레몬물 효능으로 인해 체중이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 레몬물 세안법으로 맑은 피부를 가꾸고 싶으신 분들이 요즘 많은데요 세안법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레몬즙과 물의 비율을 1대 5로 섞어서 볼에 담가주시고 30초간정도 세수하듯이 세안하시면 된답니다. 이 과정에서 마지막에는 꼭 맑은 물로 얼굴을 헹궈주셔야 된다는 거 잊지마세요. 

 

만약 레몬물 세안을 하실때 피부가 붉어지거나 간지럽게 되는 트러블이 생기신다면 바로 이세안법을 중단해주셔야 된답니다. 아래 글은 레몬향이 나는 허브식물인 레몬밤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참고하시면 될 꺼같습니다. 분들은 아래의 글이 도움이 되실 거예요. 감사합니다. 

 

레몬밤 가루 효능 먹는법 :: 추출 분말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