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하루 섭취량 , 효능 아몬드밀크 알고드세요

건강정보|2019. 6. 19. 15:09

 

아몬드 하루 섭취량과 효능 제대로 알고 드셔야 합니다.


우리가 흔하게 자주 섭취하는 견과류 중에는 대표적으로 아몬드가 있습니다. 아몬드는 남녀노소 대부분의 사람들이 거부반응없이 사랑받는 간식인 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몬드 하루 섭취량과 효능, 영양성분 및 칼로리, 부작용, 아몬드밀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는 장미과에 속하는 식물종류중 하나의 씨앗입니다. 복숭아나 살구 등과 유사한 식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지요. 여러분드은 그동안 살면서 아몬드나무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아몬드 열매가 잘 익게되면 껍질일ㄹ 터지기 싲가하는데 바로 그안에 있는 씨앗이 우리가 즐겨 먹는 아몬드 입니다. 우리가 먹는 아몬드의 종류는 4에서 10미터까지 자란다는 아몬드나무에서 열리는 것입니다.  

 

 

 

 

전세계 아몬드 생산량 중에서 80%가 넘는 생산량이 미국 지역에서 재배된다고 하고 나머지는 스페인, 시리아, 이탈리아 순으로 재배되어 진다고 합니다. 아몬드 연간 생산량은 약 170만톤이 넘는다고 하는데 수치로 봐서는 그 양이 얼마만큼 많은 양의 아몬드인지 가늠이 잘 안되긴 합니다.

 

 

 

아몬드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몬드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편에 비해 단백질 함량은 높기 때문에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분들에게 좋습니다. 아래 100g당 영양성분표에서도 나타나듯이 단백질과 지방의 함량이 매우 높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질환을 일으키는 콜레스테롤 성분이 없다는 것이 매우 좋은 점이라고 보여지네요.

 

 

 

 

 

세계 10대 슈퍼푸드에서 선정된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화방지

아몬드 안에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셀레늄성분이 있고 그 함량이 높습니다. 셀레늄 성분이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E 성분도 많이 들어있고 이 비타민 성분이 피부미용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아몬드는 섬유소가 매우 풍부하여 섭취를 하게 되면 포만감을 주는 식품입니다.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다는 것은 흔히 말해 다이어트 관리를 위해서 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 몸에 좋은 지방이라도 그것을 과다하게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높은 열량으로 인해서 체중을 감량하는데 좋지 않은 사례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뼈건강에 도움을 준다.

아몬드밀크라는 것을 드셔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몬드는 우유 못지 않게 칼슘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또한 철분성분도 그 안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에서부터 나이가 지긋하신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이에게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4.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이 성분들은  뇌세포의 찌꺼기들을 제거해주기도 하고 또한 뇌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역할까지 뛰어나게 하기 때문에 알츠하이머라는 질병을 예방하는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


보통 우리가 먹는 아몬드크기를 기준으로 20알 정도의 양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성인 손으로 가늠하자면  한 줌 정도의 양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주의하셔야 될게 먹는 아몬드는 기름에 튀기거나 설탕으로 볶지않은 순수한 아몬드를 섭취하셔야 됩니다.  되도록이면 가공되지 않은 순수한 아몬드를 먹는 것이 건강에 좋을 거 같습니다.  



 

 

 

 

아몬드밀크


요즘에는 아몬드밀크를 드시는 분들이 주위에서 부쩍 많아지신거 같습니다. 아몬드밀크는 식물성분으로 우리가 마시는 우유에 비해서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우유를 마시면 속이 불편하신분들이나, 못먹는 분들께서 많이들 찾으신다고 합니다.

 

 

채식을 하면서 우유를 마시지 않는 분들도 우유 대용으로 이 아몬드밀크를 많이들 찾으시더라구요. 우유의 콜레스테롤과 동물성지방성분등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여성분들 다이어트를 위해서 추천드릴만한 음료 중 하나입니다. 

 

 

 

 

 

아몬드 부작용에 대해서

 

아몬드를 무리하게 과다섭취할 경우에는 설사와 위장장애 그리고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하더라도 무턱대로 많이 드시지 말고 적당량을 섭취하시길 권하겠습니다.

 



슈퍼푸드에 속할 정도로 몸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건강에 좋은 아몬드인데요. 위에 말했듯이 적당량을 꾸준히 간식대용으로 섭취하신다면 드신다면 건강관리나 미용부분에서도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몬드 하루 섭취량, 효능, 영양성분, 보관법, 아몬드밀크 등에 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정보] - 사과식초 효능 , 만드는법 먹는법

[건강정보] - 헤르페스 바이러스 치료법 증상 알아보기

[건강정보] - 민들레차 효능 , 만드는법 부작용 체크하고 마시자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