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극복하는법 , 제대로 알기

생활정보|2019. 8. 24. 02:42


불면증 극복하는법 - 불면증 극복하는 법에 대해서 정리하고 많은 분들께 알려 드리는 정보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학생신분인 경우에는 여름방학이나 겨울방학이 되면 늦게 자기 시작하고 늦게 일어나는 습관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밤에 잠이 잘 안 올 때가 발생하게 되고 직장인들 같은 경우에는 힘들게 일을 하고 돌아온 후에 업무적인 스트레스로 인하여 밤에 잠에 쉽게 들지 못하면서 뒤척이게 될 때가 많이 있습니다.





불면증 극복하는법- 보통 사람들은 하루에 적정 수면 시간이 6~7시간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밤만 되면 조용한 가운데서 많은 고민거리들과 머릿속에 잡생각들이 계속 떠오르고 이로 인해서 잠은 오지 않고 억지로 잠을 청한다고 하더라도 선잠을 자는 경우가 허다하고 다음날 비정상적인 컨디션으로 하루 일과를 볼 때도 있기 때문에 몸이 많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 현대인의 고질병으로 알려진 아직도 많은 분들이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 질병 이 불면증으로 잠을 제대로 못자게 된다면 우리 몸안에 혈관도 쉬지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몸 상태가 많이 악화될 경우 혈관이 터지거나 막히게 됨으로 뇌에 손상이생길 수 있게 되고 이로 인해서 협심증 또는 심근경색 같은 질병 등에 걸릴 우려가 있습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관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불면증 극복하는법





불면증 극복하는법





불면증 극복하는법- 잠자리 환경 조성하기


우선 잠자리에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잠자리 환경등을 개선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크기와 높이등의 베개등을 사용하고 있는지에 관해서 직접 확인 후에 바깥에서 들리는소음에 신경 쓰이지 않도록 방 창문을 닫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방안에 커튼이 설치되어 있다면은 일단 커튼을 침으로써 밖이 보이지 않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새벽에 낮처럼 밝아지더라도 잠이 깨지 않을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준다면 우리는 심리적으로 조용하고 안정감을 찾을 수게 될 수 있고, 이로 인해서 편안한 마음으로 잠에 들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잠자리 환경을 개선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고민등과 스트레스, 잡생각이 계속 머리속에 맴돌아서 잠에 집중하지 못하구 뒤척이는 분들도 계실건데요.







불면증 극복하는법 -이런분들은 저녁에 운동을 해준다면 잠시나마라도 잡생각들을 잊을 수 있게 되고 저녁식사 후 규칙적인 운동을 하게된다면은 밤 동안에 수면의 질과 시간을 향상시킬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참고로 최소한 자극적인 운동은 피하시고 취침해 주셔야 되는데 운동을 하느시간은 잠들기 전 3~4시간 전에 마치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불면증 극복하는법- 수면 외 다른 활동 자제해줘야 합니다.


또 다른 불면증 극복하는 법을 살펴보기 전에 잠자리에서 잠을 자기 위해 눕게 된 후에 수면 외에 다른 행동을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독서는 조금이나마 괜찮을 수 있다지만 요즘은 휴대폰을 이용해 인터넷 또는 게임을하거나 비디오 영상을 보게 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같은 경우에는 핸드폰 영상에 집중하게 되어 시간도 금세 지나가게 되고 이로인해서 충분한 양의 잠을 자기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리 해보자면 수면 외 활동을 자제할 필요가 있구, 조용함을 유지하면서 잠을 청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불면증 극복하는법- 낮잠자는 습관 최대한 자제해보도록 하자.


사람마다 물론 각자 생활 패턴이 다르기도 하고 휴식을 취하는 방법도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점심식사 후 배가 부른 상태에서 몸이 나른해지기 시작하고 컨디션을 회복을 위해 짧게라도 낮잠을 자려는분들이 많은 십니다. 이 같이 낮잠을 자게 된다면 정작 자야 할 시간 즉 밤 시간대에 잠이 오지 않게 되고, 이로 인해서 뒤척이는 일이 많이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수면의 질에 영향을 줄 수도 있게 됩니다. 이런 낮잠자는 습관들은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게 되니 웬만해선 되도록 밤에 충분한 양의 수면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잠은 우리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정말 중요한 요소인 만큼 불면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미리미리 체크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