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 사용 꼭 챙겨서 이득보기

생활정보|2019. 7. 30. 20:12

대한항공은 대형 항공사로 알려진 만큼 마일리지 혜택도 그에 맞게 많은 걸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두시면 이로우실 겁니다. 비행기를 타서 마일리지를 적리립하는 방법 말고도 다른 대한 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지금부터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락겠습니다. 

 

 

앞에서 알려드렸던거와 같이 대한 항공 마일리지 적립 방법에는 비행기를 타는 방법 말고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탑승 신용카드 사용 대한 항공 제휴항공사 이용 렌터카 이용 호텔 숙박 기타 제휴사를 통한 적립

 

이처럼 여러가지 방법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께요.

 

 

1. 비행기 탑승을 통한 마일리지 적립 하는 방법


대한 항공 비행기를 탑승하게 되면 구간별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가 있답니다. 대한항공에서는 구간별로 얼만큼 많은 양의 마일리지가 쌓이는지 안내를 해 주고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한국 국내선 그리고 일본, 중국/동북아, 동남아/괌, 서남아, 미주, 유럽/중동, 대양주 형태로 구분되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국내선은 그 비행거리가 짧기 때문에 300마일리지 미만으로 쌓이게 되는 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 사용

 

 

일본 구역을 살펴보자면 대략 100대 ~ 800대까지 쌓이는 걸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부산에서 후쿠오카 가는 거리를 살펴보니 국내선보다 짧은걸 확인할 수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 사용

 

중국과 동북아로 가게 된다면 1,000마일을 넘게 되는 걸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동남아, 괌은 2~3,000마일정도 떨어져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 사용

 

서남아는 네팔쪽을 의미하는 거같은데 . 가장 먼 곳이 말레로 4,000마일이 조금 넘는다는 걸 확인해볼 수있습니다. 

미주는 지구 반대편이라 표현할 정도로 먼 곳인데 거리를 살펴보니 5~7,000마일정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유럽이 미주보다 조금 더 가까운 걸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4~6,000마일정도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양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대양주로 말할거 같으면 많이들 알고 계시는 호주부근을 말하는데요.  오클랜드가 6,000마일정도 떨어져 있는 걸 확인해볼 수있습니다. 정확히는 5,998마일이네요.

 

 

 

예매한 항공권을 이용하고 나서 적립되는 마일리지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E-티켓에 있는 예약번호를 확인하시고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서 조회하시면 된답니다. 마일리지 적립을 한번도 하지 않았던 분들께서도 이 때 같이 등록하실 수 있으시고, 여기서 안되거나 헷갈리시는 분들께서는 당일 체크인 할 때 카운터에 적립 요청을 하시면 되니 크게 걱정을 안하셔도 된답니다.



하지만 마일리지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공항에 도착하셔서 양식을 작성하시면 가입절차를 거친 뒤에 적립하실 수가 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리미리 마일리지에 가입하시고 빠르게 체크인을 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특히나 면세점에 들러서 구경을 하실 분들은 이 시간이 너무도 아까우실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마일과 더불어서 티켓 구매 시에 타게되는 예약 등급에 따라서 마일리지 적립률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가장 저렴한 티켓은 적립이 안될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티켓을 예매시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불가 조건도 있으니 이 부분을 확인하시는게 나중에 혹시라도 있을 착오를 줄일 수 있으실 겁니다.

 

 

2. 신용카드 사용을 통한 적립 을 확인해보자


국내나 해외에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신용카드들을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이는 각종 카드사마다 적립 비율이 다르게 확인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대표적인 카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3. 제휴 항공사를 이용한 마일리지 적립 방법


대한 항공과 제휴를 맺고 있는 항공사들이 있는거 알고 계신가요.  스카이팀 항공사라고 불리우고 있는데요. 항공사별로 마일리지 적립할 수 있는 클래스와 적립율이 다르다는 점은 미리 참고부탁드립니다. 

 

스카이팀 항공사가 아닌 그 이외에 항공사들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고 나와잇는데요, 이 중에서도 하와이안 항공이 눈에 좀 보이는 군요.

 

 

4. 렌터카를 이용한 후 마일리지 적립 방법


국내나 해외 업체 중 렌터카를 이용하시게 되면 마일리지 적립을 해 주는 업체들이 있으니 미리미리 체크해두시면 좋으실 겁니다.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가셔서 렌터카를 이용하시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때 이왕 렌트카를 이용할거면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업체를 통해서 이용하시는게 조금이라도 더 이득일테니 참고해주십시요. 

 

 

 

5. 호텔을 이용하면서 마일리지 적립 방법 


국내 및 전세계의 호텔중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해 주는 곳들이 있는걸로 확인되는데요. 세계 모든 호텔들은 아니지만 마일리지 적립을 생각하신다면 이곳들을 찾아서 이용해 보시는것도 가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이 중에서도 유명한 호텔들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하얏트 호텔이나 메리어트 호텔에서 적립을 해주는 걸로 확인되네요.

 

 

6. 기타 마일리지 적립방법 들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전을 하시거나 포인트를 이용해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이나 농협, 신한, 씨티은행 등을 통해서 환전이나 송금을 하게 되면은 적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행 갈 때 거의 환전은 필수 사항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꼭 미리 챙기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 대한 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무쪼록 많은 혜택을 받으시고 여행가셔서 언제나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