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 부작용 제대로 알고 가기

건강정보|2019. 6. 14. 13:55

 

동남아에 놀러가게 되면은 흔히 볼 수 있는 게  ‘유기농노니’에 대한 제품입니다. 그정도로 베트남 필리핀등 동남아 지방에서는 이 노니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이 노니에는 다양한 성분을 성분을 갖추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그 명성에 걸맞는 수준의 효능을 지니고 있어서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열매입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조금은 뒤늦게 노니 효능에 대해서  알게되고 노니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 노니에 대해서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유럽식품 안전국에서 선정한 신기한 식품으로 인정받아 건강기능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하니 관심이 갈 수 밖에 없겠네요.  

 

 

출처: mbn알토란

 

신이 내린 기적의 열매라고도 불리우고 있고 그런 애칭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노니의 효능과 영양 성분이 정말 다양하기에 때문에 조금 더 다양한 형태로 시중에 나오고 있는 현 상황입니다.   

 

 

출처: 내몸설명서

 

울퉁불퉁한 생김새와 그 생김새에 맞지않게 예상치 못한 맛에도 사랑받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바로 약효라는 점인데요.

 

 

사람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질병인 암이나 관절통, 두통, 요통 등 우리 몸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통증에 대해 강하게 작용하고 통증을 즉각적으로 바로바로 진정시켜 주는 많은 노니의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천연 진통제로 사용을 했을 정도라고 하니까요. 최근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나오면서 어떤 기준으로 선택을 해야 하나 망설여지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가장 먼저 유기농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천연 항암 과일이라고 알려진 이 노니는 즙 형태나 주스, 분말 가루, 과립, 환 등의 형태로 아주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하도록 나와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노니의 맛을 좋아하지 않는데요.

 

 

이때는 캡슐이나 노니 분말가루 형태로 이용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 노니 효능은 공복에 마셨을 때 체내 흡수가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꼭 공복에 드시지 않고 식후에 드셔도 무방해요. 

 

 

노니 원액이 부담스럽다고 느끼시면 노니를 마시기 전과 후에 물을 드셔도 좋으니 참고하시구요. 노니 원액 먹는법으로 포도 주스와 같은 것에 조금 희석시켜서 마시는 방법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또한 요구르트나 꿀에 희석해서 드셔도 처음에 마시기에 수월한 방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노니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봅시다.


생약 제제의 특성상 혹시 모르는 알레르기나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것이 그렇듯 노니도 아무리 좋아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몸속에서 설사나 복통 등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고 제품에 따른 하루 권장 섭취량을 확인후 꼭 그대로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또 노니의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점이 과용량을 복용할 경우에 , 몸속 간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보고도 되고있다고 하니 꼭 과용량 섭취는 피하시기를 바랄께요. 또한 노니 성분에는 높은 칼륨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심장이 안 좋으신 분들이나 만성 신장 질환 환자분들이라면 담당의와 상의하시고 섭취할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