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제대로 알고 쓰자

건강정보|2019. 6. 16. 20:29

 

 

 

크릴오일이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건강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 라는 방송에서 소개되는 것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그 효능을 굉장히 궁금해하시더라구요.  최근에 영양제 중 핫한 영양제로 다양한 언론에서 크릴오일 효능에 대해서 다루게 되면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어서 크릴오일에 대해서 아직까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쉽게 말해서 흔히 생선에서 추출한 오메가 3보다 이것이 더 탁월하고, 심지어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고 해서 여성분들이라면 좀 더 관심이 가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크게 화제가 되고 있는 이 크릴오일 효능에 대해서 조금더 상세하고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또한 이 부분들에 대해서 조심해야 할 부작용은 어떤것들이 있고 마지막으로 복용법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오일 이란 무엇일까


깨끗하기로 소문난 남극해 청정지역에서 주로 서식하고 있는 크릴 새우 안에서 추출한 기름을 크릴오일이라고 합니다. 밑에 바닷물 사진속에서 주황색으로 모이는 것들이 모두 다 크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크릴오일은 크기가 작고, 생태계먹이사슬 안 피라미드의 최초 단계에 위치하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환경호르몬이나 중금속 위험도에서 그 수치가가 낮다고 해요.

 

 

 

 

바다 먹이사슬의 가장 아래에 있는 식물성 플랑크톤을 먹고 사는 크릴오일은 그 개체수가 엄청나게 많은데다가 영양가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많은 바다생물들의 훌륭한 먹이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크릴오일이 사람에게도 좋은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첫번째 ,혈관 질환 예방 및 개선의 효과가 있다.

기름으로 기름을 녹인다는 말 한번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크릴오일은 혈중에 있는 기름때를 제거해서 지방을 없애주는 효과가 그 무엇보다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이나 고지혈증을 가진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  뇌 기능 활성의 효과

치매의 원인 물질이라고 불리우는 베타아밀로이드가 뇌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뇌혈관에 낀 기름때를 제거하는 것이고 또한 뇌세포의 재생을 원활하게 만들어서 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이 효과로 뇌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세번째,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몸속에 존재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시켜 주며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람 신체 속 혈관을 깨끗하게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심장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나 고혈압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음식이 바로 크릴오일이기도 합니다. 

 

 

 

네번재, 항염, 항암효과를 지니고 있다. 

크릴오일은 위에서 보면 붉은색을 띄고 있는데 그러한 이유는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스타잔틴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데 이 아스타잔틴은 관절염과 같은 염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해주고, 피부 미용과 암예방 측면에서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섯번째, 당뇨관리에 도움을 준다.

크리오일 속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 성분이 사람 목속 체내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해서 당뇨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여섯번째, 체중 조절에 효능이 있다. 

흔히 내장지방과 피하지방 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바로 크릴오일 효능 중 하나입니다. 우리 사람 몸 속 염증은 지방을 축적시켜서 사람들을 살이 찌게 만드는 원인이 되곤 하는데, 이 크릴오일이 그 염증을 가라앉히게 만들어주고 체내 나쁜 지방들을 녹여 주어서 배출하기 쉽도록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다시한번 정리하자면 크릴오일의 주성분은 오메가 3이고 이 오메가 3 효능을 크릴오일 효능으로 보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는데요. 오메가3가 있는데도 크릴오일이 지금 세계적으로 더 주목을 받는 이유는 바로 체내 흡수율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크릴오일의 오메가3 지방 안에는 '인지질'과 함께 구성되어 있어서 쉽게 물과 잘 섞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덕분에 다른 지방들보다 더욱더 소화도 잘된다고 하고, 체내 흡수율이 월등하게 뛰어나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반 오메가 3의 흡수욜보다 흡수 효율이 60% 이상 높다고 알려져 있어 그 효과를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크릴오일의 품질은 인지질 함량이 그 속에 얼마나 포함되어 있고 또 얼마만큼 높은지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인지질 함량이 퍼센테이지로 따져서 50% 이상이라고 한다면 그 품질은 고품질로 분류해서 그만큼 가격도 비싸집니다.

 

 

 

많은 분들이 오메가3를 먹고 속이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체내흡수율이 좋은 크릴오일을 섭취하고 나서는 그런 불편함이 없다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크릴오일 부작용


아무리 효능이 많다고하더라도 그 어떤 좋은 음식이라도 부작용 역시 꼭 체크해야되는 부분인데요. 크릴오일의 하루 섭취량은 정확히 명시된 것은 따로 없다고 알려졌지만 많은 의학 전문가들은 2,000mg 내외로 복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좋은 효능만 보시고 평균보다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된다면 메스꺼움과 설사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으니 하루 복용량을 꼭 지켜서 섭취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수술을 앞두고 있으시거나 혈액 응고같은 장애를 앓고 계신분들이 있으시다면 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크릴오일 성분은 오히려 안좋은 부분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될 것입니다.



또한 갑각류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 같은 경우에도 이 크릴오일을 섭취하시게 된다면 두드러기 혹은 간지러움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현재 혈당약을 복용하고 계시다면 크릴오일의 혈당 강화 효능까지 더해지게 된다면 저혈당이 올 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하셔서 잘 복용하셔야 될듯 합니다.



 

 

크릴오일 복용법


크릴오일을 흔히 복용하는 방법은 보통 영양제 형태로 많이들 드시고 계십니다. 이 영양제 같은 경우에는 보통 하루에 1알 혹은 1스푼을 섭취하도록 권장 하고 있습니다. 지용성이기 때문에 식사 중간에 복용으로 하시거나 식후에 복용을 하실때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 크릴오일은 공복에 먹게 된다면 구토증상이나 복부팽만 그리고 식욕감퇴, 설사 등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의 부작용 같은것들을 꼭 숙지하시고 보다 안전하게 크릴오일 효능만 맘껏 가져가셔서 효과가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크릴오일 판매하는 곳들은 많은데 대표적으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곳으로는 코스트코, 아이허브, 커클랜드, 네이처드림, 뉴트리코어, 고헬씨 등과 같은 곳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백세 시대를 맞이해야 하기 때문에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건강한 삶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조금더 세심하게 건강관리 하셔서 건강한 삶을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정보] - 파워에이드 숙취 해소음료로 적당할까

[건강정보] - 노니 효능 부작용 제대로 알고 가기

[건강정보] - 자스민차 쟈스민차 효능 제대로 알고 마시자

[건강정보] - 카베진 알파 효능 일본 가격 복용법

[건강정보] - 스피루리나 효과 효능 부작용 복용방법 가격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