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 확실히 알고가기

금융정보|2020. 1. 2. 20:53




우리생활에서 대출을 필요로 하게 될때 필요한 절차중 하나가 바로 신용 조회하는 것이 있는데 이를 바로 신용등급 조회라고 합니다.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보통 국민들이 이러한 신용등급조회 하는 방법이 까다롭고 쉽지가 않았지만, 요즘에는 일상속에서도 다양한 금융 서비스가 많이 편리하게 있기 때문에 내 신용등급 알아보는 방법이 매우 쉬워졌으니 알고 계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신용등급 무료조회 가능한 토스




오늘은 이 다양한 무료신용등급조회 방법 중에서도 카카오뱅크라는 곳을 이용하여 신용등급 무료조회 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신용 등급 올리는 방법에 관한 정보도 알려드릴 예정이니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생활하시면서 혹시 대출을 받을 일이 생기거나, 본인의 신용등급이 어느정도인지 조회 해보고 싶으시다면 이 글을 참고삼아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하는법

 


앞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이전에는 국민들이 직접 신용등급을 조회 하는 방법에는 제한이 많이 걸려있었고, 이 같은 신용등급 조회를 자주 받게 된다면 등급에도 악영향이 있다는 말들이 심심치 않게 퍼져 있었습니다. 이말은 루머가 아니고 사실이기도 했었는데요. 그렇지만 2011년 10월을 기점으로 그 이후에는 과거처럼 아무리 조회를 한다해도 신용평가부분에서 반영되지 않도록 법이 바뀌었기 때문무료신용등급조회를 한다고 해도 걱정 할 필요가 없어졌다는거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신용등급 무료조회를 할 수 있는 곳도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고, 일상생활속에서도 어플등을 이용해서도 내 신용등급 알아보는 방법이 가능해졌으니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카카오뱅크 신용등급무료조회



요즘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시는 카카오뱅크 안에서도 쉽게 핸드폰만 가지고 있으면 무료신용등급조회가 가능한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한 조건없이 그리고 따로 특별한 것을 입력하지 않아도 곧 바로 내 신용등급 무료조회를 할 수 있게 되어있으니 확인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등급무료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게 되면 등급은 물론이거니와 본인의 신용카드 사용액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대출등의 잔액들도 한눈에 확인 가능해서 편리한 부분 있습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


신용등급무료조회를 하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카카오뱅크에서는 따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그리고 또한 특별한 어느 인증을 하지 않아도 이러한 무료조회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으니 번거로운 걸 안좋아하시는분들께 유용하실 겁니다. 



또한 신용카드 사용액과 대출잔액등과 같은 것들은 매달 금액이 변할 수가 있을텐데요. 이러한 변화들을 월별로 기간마다 비교하는 것도 가능하게 보여지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 할 수 도 있으실 겁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등급무료조회




사용법 어렵지 않고 쉽게 가능합니다. 앞에서 설명해드렸다시피 특별한 입력사항이 필요 없고 그냥 동의만으로도 진행하답니다. 특별히 꼼꼼히 체크안해보아도 문제될 만한 약관은 안보이는데요. 카카오에서 운영되는 만큼 걱정 할 필요는 없겠지만서도, 이 부분이 신경이 쓰이시는 분이라면 혹시나 모르니 약관등을 한번 쭉 읽어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





이렇게 조회를 해보시면 중앙에는 내 신용등급을 알 수 있게 점수가 나오게 됩니다. 무료신용등급조회를 하게되면 1~10까지 등급이 표시되어져 나오고, 숫자가 낮을수록 더 좋은 즉 더 높은 등급이라는 걸 나타나게 된답니다. 점수를 살펴보면 1에서1000점으로 보여지고, 이는 점수가 높을수록 좋은 점수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신용조회회사와 금융회사의 정보를 종합하여 측정이 되는 정보라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 화면 안에서 아래쪽으로 쭉스크롤을 내리시게되면 본인이 사용한 한 달간 카드이용금액을 보실 수 있고 또 대출원금 및 연체금 등이 표시되어 나타나게 된답니다. 만약 대출을 가지고 있거나 카드등의 연체가 될 경우에는 신용등급의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이러한 내용은 하단에서 따로 확인하실 수도 있으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등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를 알아보시는 분들께서는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무료조회 서비스를 알게되신다음 쉽게 본인의 등급을 알 수 있게 되셨을텐데요. 


이러한 조회결과에 어느정도 수긍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테고 조금이라도 지금보다 더 본인의 신용등급을 올리고 싶으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만약 조회결과가 불만족스럽다 생각하시는분들께서는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을 통해서 지금부터라도 꾸준한 신용등급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신용등급올리는방법






신용등급관리를 위해서 가장 중요시 해야할게 바로 내가 돈을 빌린상태라면 이자등 상환날짜등을 체크하여 하루라도 연체는 피해야 합니다. 연체가 한번 발생이 된 후에는 이 연체금액을 갚는다고 바로 문제가 회복되는 것이 아니라 기록이 남기 때문에 특별한일이 없는 상황에서는 바로바로 납부일을 지켜서 상환해야 합니다.




또한 부채 관리등도 힘써야 하는데요. 본인의 자산이 많을 수록 또한 반대로 상환해야 하는 부채가 적을 수 록 신용등급관리에 유리하게 적용됩니다. 또한 신용카드를 쓰시는 분들께서는 현금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게 된다면 그 부분에서도 신용평가사에서는 부정적인 상태라고 판단되어 신용등급에 대해서 안좋게 작용됩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하시면서 잘 사용하시고 잘 갚아 나간다면 신용등급관리에는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된답니다.






이런 관리 이외에도 다양하게 신용등급 관리하는 방법등이 있으니 꼼꼼히 체크해나가시면 좋을 듯합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를 통해서 한번 확인해보시고 이런 등급을 확인하신 후 더 욕심이 나신다면 한 번에 확 등급을 올리는 것은 어려울 수도 있으니 지금부터 천천히 잘 관리해 나가신다면 좋은 결과가 따라 오게 될겁니다.



참고할만한 글들


- 소액대출보다 쉬운 소액마이너스통장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