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7등급 대출 상품 정리

금융정보|2020. 1. 21. 00:40



신용등급이라는 것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관리하기가 쉽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더군다나 한번 내려간 신용등급을 올릴때에는 더욱 힘들게 느껴지시기도 합니다.


본인의 신용등급을 조회를 하실때에 조회결과가 7등급~8등급이 나오게 되면 이에 대해서 실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용등급으로 살펴보자면 보통 7등급이 대출의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하시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1금융권 안에서 상품 대출이 어려운게 현실이고, 2금융권에서 진행한다고 하면 금리가 20% 가까이 올라가게 됩니다.



6~7등급 대출을 알아보시는분들께도 잘 살펴보시면 필요한 금액에 따라서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중금리 상품을 이용하여 필요한 금액을 조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용등급 7등급, 8등급을 가진 저신용자분들께서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은 어떤상품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 7등급 대출


▶ 1000만원 이하로 소액대출이 필요한 분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상품


요즘 많은 분들이 쉽고 빠르게 해결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입니다. 본인의 상황이 당장 큰 금액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시라면 카카오뱅크를 활용하는것을 적극적으로 알아보시길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라는 상품 자체 한도가 300만원으로써 근로소득과 상관없이 신용평가등급상 1~8등급이라면 해당 비상금대출상품 대상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은 마이너스 통장방식으로써 신청하신 후 몇분시간이 걸리지 않아 대출처리가 완료되는 상품입니다. 연금리는 3.92%~15%까지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되는 상품입니다.


신용등급 8등급 대출같은 경우 2금융권에서의 상품은 굉장히 많은 상황입니다. 써니뱅크부터, 포켓론, 위비뱅크같은 상품 등 정말 많은 상품들이 있지만, 이 중에서 하나를 지정해야 한다고 하면, 그 중에서도 요즘 가장 떠오르고 있는 SBI저축은행대출상품을 추천해드립니다. 



햇살론17 상품


신용등급 7등급 대출


햇살론17 상품 같은 경우는 정부정책 서민대출상품 중에 하나의 상품으로써 저신용자나 저소득자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입니다. 햇살론17 상품 같은경우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 6등급부터 10등급자에게 자격이 주어지니 상품입니다.



서민대출상품 중 가장 유명한 햇살론 상품은 승인률이 낮은편에 속하지만 지금 이 햇살론17은 승인률이 상당히 높은편에 속해서 많은 분들께서 이 상품을 이용해 급한 자금을 해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이다뱅크 소액마이너스통장


SBI저축은행 모바일 뱅크 상품으로 알려진 “사이다뱅크”의 소액마이너스 통장상품을 알고계신가요? 최대한도가 500만원인 상품으로써 이 상품의 연금리는 6.9% ~ 16.5%이고, 보통 신용등급이 7등급이신 분들이 이용하시게되면 금리는 15%정도 된다고 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1000만원 이상 대출이 필요한 분들





IBK저축은행 참 좋은론


대출 최대한도는 2000만원인 상품입니다. 금리는 7등급자 기준으로 봤을 때, 17%정도 이고, 이 상품 같은 경우 직장이 없는 무직자는 불가한 상품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IBK 저축은행 참좋은론은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장인 상품으로 보시면 됩니다.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 J론 V2


대출 최대한도는 3000만원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리는 7등급자를 기준으로 봤을 때, 18~19%정도이고, 상환기간은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하며, 신용등급 7등급 취급 비중이 19%나 되는 상품이니 잘 알아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스타저축은행 하이론


신용등급 7등급자들의 대출비중이 27%에 이르는 상품이 바로 이 스타저축은행 하이론입니다. 최대 2000만원까지 한도로써 적용금리는 23%로써 다른 상품에 비해서 다소 높은편에 속하는 걸로 확인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가능한 상품으로 당일처리완료가능한 상품으로써 급하게 자금을 쓰셔야 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7등급이하 저신용자들의 대출비중이 높은 은행을 살펴보자



7등급 대출 비중이 높은 상품들의 저축은행을 따로 확인해본 결과 


1) JT친애저축은행

2) 스타저축은행

3) 예가람저축은행

4) 신한저축은행

5) 키움저축은행


위의 은행말고도 타 은행도 많은 걸로 확인되었지만 다른 은행들 같은 경우 7등급미만의 저신용자 취급비중을 살펴보니 5%미만이 대부분인 걸로 확인되었습니다. 위의 은행들은 7등급자의 취급비중이 최소 15%가 넘는 은행으로 확인되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신용등급 7등급부터 8등급 가능한 상품을 이렇게 잘만 알아보고 찾아보시면 취급하는 은행들을 많이 찾을 수가 있습니다. 위에 상품들 말고도 8등급대출 상품하나 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BI 저축은행 8등급 대출


금리 : 년9%의 상품

대출한도 : 최대 1,500만원-생계대출, 최대 3,000만원-대환대출 가능

연체금리 : 없음

추가비용 : 없음

중도상환 수수료 : 없음(보증보험같은 경우 발생할 수 있음)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상환(추후 상담 후에 이부분은 조정가능한 상품)

대출기간 : 최소 12개월 – 최대 48개월(상담 후 상황에 맞게 변동가능)


신용등급 8등급의 경우 심사전 대출이 가능하다고 했다가 실망을 많이 하는 등급에 속합니다. 또한 과거 연체이력이 존재한다면 더욱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연체이력이 존재할경우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서민금융상품 대출에도 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참고할만한 글들


- 4대보험없이 주부 무직자 대출 가능상품알아보기


- 소액대출보다 쉬운 소액마이너스통장


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 확실히 알고가기


-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