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자격증 쉽고 빠르게 해내기

생활정보|2019. 10. 16. 01:30

간호 조무사 자격증 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고졸 이상의 학력으로 1520시간의 전문 간호교육을 이수하고 국가 자격시험에 합격하면 받을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를 살짝 보기에는 따기 어려워 보이지만 꼭 그렇지 않으니 너무 어려워 안하셔도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호 조무사 자격증 을 따기 위한 자격과 국비지원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테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간호 조무사 자격증 은 대표적인 국비 지원 자격증 중 하나라고 합니다. 국가 자격시험을 응시하기 위한 자격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간호 관련 학과를 졸업하지 않았다면 학원의 교습과정을 이수해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교습 과정은 학과교육(학원 등을 통해 교육 받는 시간) 740시간을 이수 하고 보건소에서 780시간 이상의 실습과정(병원에서는 400시간 이상 이수)을 거쳐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어느정도 기본 지식이 있다고 가정했을때 간호 조무사 자격증 을 독학으로도 딸 수 있지만 학원에서만 배울 수 있는 실무나 의료 기구에 대한 지식이 있기 때문에 한번에 따려면 학원을 통해 배우는 것을 많은 전문가들이 추천해드리고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간호조무사 자격증 





학원비를 아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국비지원을 이용해서 간호 조무사 자격증 을 따는 방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우선적으로 본인 자신이 국비지원 대상인지 부터 알아봐야 합니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라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운영하여 구직자를 위한 훈련비를 지원해 줍니다. 지원 한도는 200만원 이내로 무한정 지원받지는 못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

간호조무사 자격증 




무료교육에 대해 알아보려면 검색포털에서 고용노동부 HRD-net으로 검색을 해봅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이곳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지식 포털입니다. 구직자, 재직근로자, 기업, 직업훈련과정등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들어가면 구직자와 근로자로 항목이 나뉘어져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에게 해당되는 훈련상세검색을 클릭해줍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간호조무사 자격증 






이렇게 하면 훈련과정 검색 화면이 나오게 되고 이 곳에서 간호조무사를 적고 검색해주면 됩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간호조무사 자격증 





그렇게 진행을 하게되면 지역별로 나뉘어진 교육기관을 볼 수 있게 되는데, 여기서 [자비부담액보기] 항목을 클릭하면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아래로 내려보게 되면 훈련 참여유형을 선택할 수 있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일반 구직자는 998,960원으로 책정되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유형을 취업성공패키지1로 선택하게 되면 무료로 과정을 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업성공패키지 2 유형은 일반구직자와 동일한 금액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교육을 이수하시고 나서 1년에 2회 있는 시험을 통과하게 된다면 간호 조무사 자격증 을 취득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시험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은 공부를 해야 딸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니 꼭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간호 조무사 자격증 합격률은 80%선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간호 조무사 자격증 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호조무사에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