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수화물규정 완벽체크리스트

생활정보|2019. 10. 15. 15:41

해외 여행 을 준비하는 과정은 언제나 마음이 들뜨고 설레이는 준비 과정이란 거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텐데요. 이런 설레는 기분을 가지고 수속을 밟는데 여러분들의 수화물에 대해서 문제가 되면 기분이 망가지게 된답니다.  


실제로도 출발 전에 이런 수화물 문제때문에 많이들 가족들하고 싸우시고 기분이 안좋은 상태에서 여행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어요. 이런일들이 일어나지 않게 이번에는 우리나라 항공사 중 가장 큰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악기, 스포츠 장비, 그리고 기본적인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볼께요.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 에 맞지 않는 짐은 싫을 수 없거나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한답니다. 미리 알고 있지 않으면 짐을 부칠 때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본인의 짐이 어느정도인지 아래 내용들을 보시고 파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대한항공 무료 수화물 허용량과 추가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 수화물규정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에 따르면 수화물 허용량을 넘었을 경우 추가요금을 내야 한답니다. 좌석등급에 따라 허용량이 다른데요, 보통 세변의 합이 158cm, 수화물 1개의 무게가 32kg을 초과하면 추가요금 대상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대한항공 수화물규정





부치는 짐 말고 기내에 휴대할 수 있는 짐 또한 규정이 있습니다. 일등석, 프레스티지석은 18kg, 일반석은 12kg을 넘으면 아니 되옵니다.




2. 악기 및 스포츠용품 무료 수화물 허용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 수화물규정




각 변이 40cm x 20cm x 55cm의 범위를 초과하면 안되고, 규정보다 큰 대형악기는 좌석을 별도로 구매해야 한답니다. 또한 세 변의 합이 115cm이하라면 소형악기도 기내에 반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한항공 수화물규정





스포츠장비는 최대 운송 가능 무게인 32kg을 넘으면 안되고, 여기서 세 변의 합이 277cm이내여야 운송이 가능하며 운송 중 용품 파손 시 보상이 안되기 때문에 꼭 하드케이스에 넣어서 보내시는 방법으로 하셔야 나중에 문제가 없으실 거 같습니다.




국제선은 무게가 23kg이내에 세 변의 합이 158cm 이내면 무료 위탁이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기내 반입 금지 품목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대한항공 수화물규정




기내 반입 금지 품목들은 대부분의 항공사가 비슷하답니다. 페인트, 라이터같은 발화성 물질, 고압가스 용기, 무기 및 폭발물류, 전동휠등은 수화물로 운송이 불가하니 참고해주세요.





 

전동휠은 예전에는 수화물로 부칠 수 있었으나 배터리 폭발사고가 난 이후로 금지되었다고 하니 중간상식으로 참고부탁드립니다.




대한항공 수화물규정

대한항공 수화물규정






많은 분들일 이 액체류들이 헷갈려서 꼭 위탁수화물로 부치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개별용기당 100ml이하로 총 1L 용량의 비닐 지퍼백 1개분은 가능합니다. 성냥이나 라이터는 1개만 가능하지만 출발지 국가 규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대한항공 수화물규정

대한항공 수화물규정





예를들어 이빨을 닦기 위한 치약을 들고 탔다가 반입금지 당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수화물 규정으로 인해 용량이 많은 치약같은 경우는 반입이 참고부탁드립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

대한항공 수화물규정





살포시 위와 같은 정도만 알고 계셔도 수화물에 문제가 될 일은 없는데요. 더 자세한 사항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위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자면 수화물 규정을 초과하면 추가요금이 부과되며 허용 기준을 초과하면 위탁수화물로도 부칠 수가 없답니다. 악기나 스포츠 용품은 파손시 보상이 안되기 때문에 꼭 하드케이스에 넣어서 보내는게 좋으니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