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정확한정보

생활정보|2019. 9. 11. 02:48

마이너스 통장이라는건 사회인이라면 한번쯤 다들 주변에서 들어보셨을 겁니다. 간단히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대출의 한 종류이기는 하지만 훨씬 안정감 있다고 표현한 정도로 간편하고 장점이 있는 상품중에 하나 입니다. 


이 돈을 쓸 때마다 통장에 표시가 되어지기 때문에 갚아야 할 돈에 대한 생각이 쉬운 것도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이란 통장에 돈는 경우에도 인출할 수 있으며 통장에는 마이너스로 표시되는 상품이랍니다. 개인에 따라 인출할 수 있는 한도가 각자 다 다르게 설정되고 인출한 금액에 따라 이자가 산출되기 때문에 정확한 계획 하에 사용하시는게 바른 사용법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통장을 이용하기 위한 발급대상은 어떤 조건들이 있을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직 기간이나 근무 경력이 최소 1년 이상이어야 한다.


- 연소득이 최대 120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


-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기간은 최소 3개월 기준 이상이어야 한다.


- 연령은 최소 스무살 이상이어야 한다.


- 본인의 신용등급이 최소한 6등급 이상이어야 한다.


- 다른 조건은 본인이 예상할 수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신용등급은 확인을 해 봐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올크레딧에 들어가보면 내 신용등급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보통 본인이 생각하는것과 다른 등급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먼저 확인해보고 진행해 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발급대상에 적합하다고 판단되어질 경우 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중에서도 1금융권과 2금융권 모두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보통 제1 금융권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발급받는 것이 제2 금융권에서 받는것 보다 까다로운데요, 그래도 제1 금융권에서 발급받는것을 추천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을 확인하신 후 조금 더 수월하게 받으시려면 주거래 은행으로 가시면 조금 더 쉽게 받을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발급 대상을 정하신 다음에는 발급을 위한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확인후 발급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주민등록증

- 재직증명서

- 소득증명서

- 급여통장

- 직장 의료보험증




일반적으로 이 서류들을 기본적으로 준비하신 후에 은행마다 더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은행에 문의하여 준비하시는게 조금 더 정확하답니다.






마이너스통장 이자 계산을 미리 해 놓고 계획적인 소비를 하시면 추후에 크게 문제될 일이 없으시니 안심하셔도 될꺼 같습니다. 매달 이자를 갚지 않으면 복리로 붙기 때문에 점점 눈덩이 처럼 불어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 발급 대상으로는 꼭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자영업을 하시는 즉 사업하시는 분들도 가입이 가능한데요.  직장인일 경우 근무경력이 최소 1년 이상 있어야 하는 조건이 있는 것 처럼 개인 사업자는 영업실적이 최소 1년 이상 있어야 한다고 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에 대해 알아봤는데 필요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래봅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