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이것만체크하자

생활정보|2019. 9. 11. 00:05

만 20세가 되었을때 많은 성인분들이 통상적으로 따는게 운전면허시험입니다. 이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와 실기에 합격해야 하는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오늘은 운전 면허 필기 시험 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수를 하는 두가지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하거나 현장에서 접수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는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서비스' 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사이트를 살펴보시면 대부분 예약이 꽉 차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고, 이럴 경우 약 한달정도 기다려야 한답니다. 그렇지만 현장접수를 하시면 보통 여유있다고 하니 시험장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운전 면허 접수 하는 절차를 확인해 보도록 할께요.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순서는 교통안전교육, 신체검사, 학과접수, 학과시험 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만약에 현장접수를 하신다면 그날 바로 시험을 보게됩니다. 그래서 미리 공부하고 가셔야 한답니다.

운전 면허 필기시험 준비물과 금액은 아래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면허취득을 했을시에는 학원 비용이 꽤 비쌌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그 대신 학원에서 바로 시험을 보고 합격을 했었습니다. (필기시험은 기출문제를 몇 번 접하니 크게 어렵지 않게 합격했던 기억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안전교육과 신체검사가 완료되었으면 시험장에서 현장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학과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접수비용 7,500원과 3.5x4.5cm 사이즈의 사진 3매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신체검사에도 비용이 드는데, 2종은 6천원, 1종은 7천원이 든다는 것도 알아두셔야 됩니다.




학과시험 전에 받게 되는 안전교육은 따로 예약하셔야 하게 되는데, 이 안전운전 통합민원에서 할 수 있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필기시험은 4시반 전에만 치르면 되니 교육을 받으며 필기시험도 같이 치르시기 바라겠습니다. 안전교육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은 9시반, 1시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유의하셔야 할 점은 교육 신청은 하루 전 까지만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당일 예약은 안되며 30분 전에 교육장에 도착해야 하고, 운전 면허 교육은 1시간동안 진행하게 됩니다.




 

운전 면허 학과시험은 40분동안 40문제를 치루게 됩니다. 2종은 60점 이상, 1종은 70점 이상 받으면 합격하게 됩니다. 몇 점을 맞는게 중요하다기보다 커트라인만 넘으면 되는 시험이므로 이 커트라인을 넘을 생각으로 공부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실 겁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필기에 합격하면 기능시험을 보고 연습면허를 받게 된답니다. 연습면허를 가지고 도로주행 시험을 보고 합격하면 그제서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학과시험은 최초 응시일로부터 1년이내에 합격해야 하구요. 기능시험도 학과시험 합격으로부터 1년이내에 합격해야 한다는거 참고하시고, 이 기간이 지나면 재시험을 봐야 하는 점도 꼭 참고부탁드립니다.  응시 언어는 한국어, 중국어, 영어, 베트남어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전운전 통합민원사이트에 문제은행이 있으므로 교재를 따로 구입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게 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운전 면허 필기 시험 접수 방법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운전면허 필기시험접수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