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의 효능 효과, 많은 음식 알아보자

건강정보|2019. 6. 30. 23:39

 

오늘은 많은 남성분들이 헬스 보충제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아르기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효능을 발휘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많은 남성 분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효과가 있어서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르기닌 많은 음식과 함께 아르기닌의 효능과 효과적인 복용법 그리고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효과, 많은 음식 알아보자

 

☆아르기닌의 효능들 어떤것들이 있을까☆


▶심혈관계 질환 예방 효과

좁은 혈관안에서 혈액이 끈적하다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것입니다.  아르기닌은 혈관을 확장하게 해주어서 혈액 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이으며 혈액의 끈적임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시트룰린에 대해 들어보신 분 계실까요. 

 



아르기닌은 몸속에서 흡수된 후에 대사과정을 거치면서 시트룰린으로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산화질소라는 부산물이 생겨나기 시작하는데요. 바로 이 산화질소라는 것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이 굳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효과, 많은 음식 알아보자

이러한 이유로 혈액 순환이 잘 안돼서 생기는 각종 질병을 예방하게 되고 또한 피로감 해소 등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을 높여줄 수 있는 역할을 해줍니다.



위와 같은 효능 덕분에 아르기닌이 남성들의 발기부전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계시답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효과, 많은 음식 알아보자

 

운동 후에 근육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몸속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포함된 혈액이 순탄하게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아르기닌은 이러한 기능들을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근육 성장을 원하는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효과, 많은 음식 알아보자

 

▶지방 분해 및 체지방 감소 에 효과적

체중 관리 또한 아르기닌의 효능과 효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 공장의 역할을 하는 미토콘드리아 성분의 효율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결과로써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게 되고 체지방이 감소하는 효과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항산화 기능 의 효과

몸속에서 만들어지는 활성산소는 체내 세포를 공격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이로운 세포들을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하게 해주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효과, 많은 음식 알아보자

 

▶면역력 상승 의 효과

아르기닌은 면역세포 중 하나인 T세포의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해주기도 하는데요. 이 T세포는 병원균에 감염된 세포를 죽여서 체내에 바이러스가 증식하는 것을 막아줄 수 는 기능을 한답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효과, 많은 음식 알아보자

▶피부 미용 에 효과적

아르기닌의 효능에는 안티에이징 효과도 있어 많은 여성분들의 관심을 갖기도 합니다.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주는 물질이 많이 나오도록 해주게 되면서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효과, 많은 음식 알아보자


▶탈모 방지 에 효과적

아르기닌은 탈모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느데요. 두피의 모세혈관이 확장되기 시작하면서 모근으로 가는 영양 공급이 좋아지기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탈모를 방지할 수 가 있답니다.. 

 

 

위와 같은 상황 말고도 아르기닌은 상처 치유와 신장질환 예방에도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하니 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아르기닌 많은 음식드은 무엇들이 있을까요★

 

아르기닌의 효능 효과, 많은 음식 알아보자

▶ 우선 연어, 고등어, 청어, 참치와 같은 생선을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연어나 청어 등의 아미노산 70% 정도는 아르기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도고 하니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효과, 많은 음식 알아보자

 


▶ 아몬드, 땅콩과 같은 견과류, 현미, 통밀, 귀리 등 가공이 많이 되지 않은 통곡물도 아르기닌 많은 음식에 속한다고 합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효과, 많은 음식 알아보자

아르기닌 많은 음식으로는 주변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달걀도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챙겨 드시는 식품중에 대표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굴, 전복, 새우와 같은 갑각류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음식드실 때 참고부탁드립니다.

 

 

◐아르기닌 섭취방법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르기닌은 주사의 형태로써 우리 몸 안에 체내에 흡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양제의 형태로 많이들 복용하고 계시는데요. 정해진 용량을 넘어서서 과량으로 섭취하게 된다면 저혈압, 두통 및 복통, 소화 장애,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질병을 일으키게 되고 똫나 부작용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언제나 그랬듯 항상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효과, 많은 음식 알아보자

 

이러한 아르기닌은 공복에 드시면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아침 운동하기 30분 전이나 취침 30분 전 공복 상태에 아르기닌을 섭취할 시에 더욱 탁월한 아르기닌 효능을 얻어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아르기닌의 효능과 아르기닌 많은 음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였는데요. 많은 분들일 체력이 바닥나기 시작하고  아르기닌의 효능을 검색해보고 그 필요성을 느끼겠다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관련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가 평소에도 건강 관리 잘하시길 바라며 매일매일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이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