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황청심원 효과 복용법, 지속 시간 가격 총정리

건강정보|2019. 6. 29. 19:12

 

한의학 안에서도 3대 명약으로 꼽히는 것이  공진단과 경옥고 그리고 우황청심원 이라고 합니다. 간혹가다 주변에서 '우황청심환'과 그리고 우황청심원 을 혼동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헷갈리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둘은 약제의 구성성분이 다르다고 하기  때문에 엄연히 따져봐도 다른 약 분류 된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조되고 있는 우황청심원 에는 그 안에 핵심 약재로써 우황 뿐만 아니고 고가의 사향( 이 사향 성분은 따뜻한 성질로 혈액순환과 정신을 맑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등도 함께 넣어서 제조된다고 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중국 등에서 간단한 재료를 넣어서 만드는 우황청심환과 기본적으로 다른 약임을 다시 확인해주시기 바라고 중요한 복용법 과, 지속시간 그리고 가격 에 대해서도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우황청심원 을 먹는 경우는 언제고 왜 먹는건지 확인해보도록 할텐데요. 보통 중요한 시험을 앞드고 있으시거나 면접, 발표 등으로 인해서 긴장되고 떨리는 순간에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기 위해서 찾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우황청심원 효과 복용법, 지속 시간 가격 총정리

 

세상의 모든 약이 그러하듯 아무리 좋은 약이라도 약의 복용법 을 제대로 알고 먹어야 그 효능과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가 있답니다.

 

우황청심원 의 올바른 복용법

일단 성인의 경우에는 하루에 1환 , 소아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1/2 환을 따뜻한 물과 함꼐 복용하면서 뭉치지 않게 꼭꼭 씹어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과 치료를 위한 목적으로 복용하시는 거라면 아침 공복 시간에에 1환씩 복용하시면 됩니다.

 



조심하셔야 될 부분은 임신 중인 상태에거나 본인의 몸이 차갑거나 허한 체질의 경우에는 복용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한의사의 진단을 받으시고 진료후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우황청심원 효과 복용법, 지속 시간 가격 총정리

 

긴장되는 일이나 중요한 일을 앞두신 분들 중 한 번도 우황청심원을 복용해본 적이 없다고 하시면은 일이 있는 당일 날 처음 먹기보다는 적응을 위해서라도 며칠 전에 미리 복용해보고 부작용은 없는지 체크해 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만약 처음 복용시에 혹시라도 예상하지 못하는 반응(나른함, 머리 아픔, 가려움 등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가능성동 배재할 수 없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하고서 당일날 중요한 일을 앞두고 낭패를 보는 일은 피해야 되겠지요? 예를 들면 수능 을 앞두고 우황청심원 복용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저런 증상들이 일어난다면 그날 시험은 망치는 꼴을 초래할 수 있을 것이니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우황청심원 효과 복용법, 지속 시간 가격 총정리

 

우황청심원 의 약효시간은 복용 후에 약 30분 이내에 나타나기 시작하고 약효가 시작되면 심신을 안정시키고 정신을 맑게 해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긴장되고 떨리는 일을 앞 둔 분이라면 30분 전에 미리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약효의 지속시간 은 사람마다 조금은 상이할 수도 있겠지만 대략 1시간에서 3시간 정도 지속된다고 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만약 이 지속시간 보다 더 긴 시간동안 마음을 안정시켜야 되는 경우라면 2~3시간이 지난 후에 한 번 더 복용해주셔도 됩니다. 예를 들어 앞에서 말했듯이 수능 날 복용을 해야한다면 시험 시작 전과 수능 점심 시간을 이용해 복용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우황청심원 효과 복용법, 지속 시간 가격 총정리

 

이 우황청심원은 식사여부와 상관없이 먹는 약재라고 알려졌고 그래서 일부러 식후에 드실 필요는 없다는 점 참고하셔서 복용하시길 바랄께요. 오늘은 간단하게 우황청심원 의 복용법과 지속시간 에 대해 총정리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우황과 사향 등 20여가지의 한약재를 배합하여 만든 이 우황청심원의 효과로써는 혈액 순환 개선과 심신안정과 함께 진정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졌으니 이 부분을 위해서  필요하시면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loading